2017년 3월 24일 금요일

신용카드 제대로 쓰기 위해서 알아야 할 5가지

신용카드를 사용하려면 계획적인 소비가 중요하다. 그리고 신용카드 사용대금은 카드사에 대한 일종의 빚이기 때문에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이 밖에 신용카드를 제대로 쓰기 위한 5계명을 정리해봤다.



1. 자동이체는 필수
신용카드 사용에 있어서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카드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등급의 하락 등 많은 불이익이 따른다. 따라서 미연의 실수라도 방지하기 위해서 카드 대금 납부는 자동이체를 걸어두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2. 주거래 은행을 통한 대금 납부
신용카드 사용대금은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납부하는 것이 좋다. 주거래 은행의 거래실적을 올리면 추후 대출 등을 받을 때나 신용등급관리에도 좋다.

** Responsive ad **

3. 카드대금 선결제
카드 대금을 미리 선결제하면 카드 대금 연체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자도 줄일 수 있다.

4. 영수증 관리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받은 영수증은 일정기간동안 잘 보관해두자. 카드사 또는 금융기관에서 가끔 실수해서 신용등급에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소명을 위한 근거자료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5. 연체 시에는 최대한 빨리 상환
카드 대금 연체는 최장 5일을 넘어서는 안된다. 5일을 넘기면 연체정보가 금융사 시스템으로 넘어가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카드 연체 대납 대출등을 받지는 말자. 잘못하면 빚의 악순환에 빠질 수 있다.


** Big Quadrangle ad **

This Is The Oldes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