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3일 금요일

소상공인 코로나19 정책자금 지원 정리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국내 경제가 힘들어지고 있다. 특히 서민경제의 축을 이루고 있는 소상공인의 피해가 심각하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매출 등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지원 정책을 발표하였다. 이 글에서는 소상공인 코로나19 정책자금 지원 내용을 정리하였다.



소상공인 코로나19 정책자금은 2조 3,000억원 규모로 지원되며 소상공인시장공단의 대리 대출 형태로 운영된다. 이 정책자금을 통해 자금 지원을 받으려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를 입증하거나 예상되는 피해가 있어야 한다.

피해 규모는 전년도 1~2월 매출액 대비 금년도 1~2월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하여야 자격이 주어진다. 대상 업종은 숙박, 음식, 도소매, 일부 서비스업으로 유흥, 금융, 보험, 부동산 업종은 제외된다.

그리고 소상공인 업체란 상시근로자 5인 미만 또는 건설업, 운수업, 광업으로서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인 경우를 의미한다. 소상공인 코로나19 정책자금은 1.5%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업체당 최대 7천만원 한도로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이트와 아래 공식 문서를 참고하길 바라며, 아무쪼록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피해를 받은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대상 정책자금 공지

** Big Quadrangle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