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4일 화요일

신용카드 이용한도를 높이려면?


신용카드 이용한도는 카드사가 가입한 고객의 정보를 활용하여 신용도를 계산하여 설정한 카드 사용한도 금액이다. 신용카드가 대출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대출과 마찬가지로 신용카드사도 대출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즉 카드대금을 납부하지 않을 위험성을 계산해야한다. 


카드이용한도

신용카드 이용한도는 단순히 카드 사용금액 뿐 만 아니라 현금서비스와 할부 서비스 등 카드와 관련된 모든 금액을 합산하여 계산한다. 따라서 다른 곳에서 카드로 할부를 받은 사실을 까먹고 마트에서 신용카드를 쓰다가 한도를 넘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 신용카드 이용한도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카드 연체를 해서는 안된다. 앞서 말했듯이 신용카드 이용한도는 가입자의 신용정보를 토대로 계산이 된다. 따라서 연체 내역이 많다면 자연스럽게 카드 이용한도도 낮아질 수 밖에 없다.

두번째로 봐야할 것은 우리가 카드 신청 시 적는 카드 이용한도 금액이다. 카드사는 카드사 자체적으로 산정한 이용한도를 넘지 않는다면 개인 고객이 적어낸 이용한도를 최대한 적용시켜준다. 다만, 이 때 너무 적은 금액을 적으면 이 금액이 일종의 기준금액 역할을 해서 나중에 이 금액을 많이 초과해서 이용한도를 높이려면 잘 승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애초에 카드 신청할 때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과 나중에 필요하게 될 금액을 잘 따져서 카드 이용한도를 적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카드 이용한도는 특별한 사정이 있을 때 카드사에 상향 요청을 할 수 있다. 특별한 사정이란 결혼 또는 이사 등 인생 이벤트가 있는 경우 등을 말한다. 이러한 사정이 있을 때 증빙서류를 카드사에 제출하면 이용한도를 일시적으로 올려줄 수도 있다.


** Big Quadrangle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