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8일 목요일

미필 대출 찾는 미필자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군미필자 필독)

오늘 포스트에서는 미필 대출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한다. 미필 대출이란 다시 말해서 군미필자 대출을 의미한다. 군미필자는 대부분 20~30대 초반인 경우가 많으며 대출이 쉽지 않은 집단에 속한다.


미필 대출은 주로 대부업체나 사금융에서 찾아볼 수 있다. 1금융이나 2금융 같은 제도권 금융에서는 미필 대출이 어려운데 그 이유는 그동안 군미필자들이 대출 연체를 많이 했기 때문이다.

심지어 어떤 은행에서는 군미필자에 대해 대출 불가 대상으로 지정해놓기 하고, 미필 대출 자체를 심사 제외시키기도 한다. (관련해서는 아래 글 참고)


이처럼 미필자들은 대출 받기 가 어렵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찾게 된다. 하지만 대출 받기 어렵다고 해서 이런 고금리 사금융 대출을 덜컥 받지 말자.

먼저 왜 갑자기 돈이 필요한지 다시 생각해보자. 그리고 정말 어쩔 수 없이 돈이 필요하다면 가족이나 지인을 통해 해결하자. 만약 가족이나 지인이 돈을 빌려주지 않는다면 그건 정말 돈이 필요한 상황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돈을 빌려줄 가족도 지인도 없다면, 그 다음으로 의지할 곳은 정부이다. 정부에서는 청년, 대학생을 위한 서민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대부업나 카드깡 같은 불법 대출을 찾기 전에 꼭 서민금융통합센터(전화번호 : 1397)에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 보자.


만약 미필자 당신이 돈을 흥청망청 쓰고 대출을 있는대로 끌어썼다면 아마 정부 지원 서민 대출도 어려울 것이다. 그렇다고 사금융 대출이나 카드깡 같은 것을 하겠다는 건 정말 인생 막장으로 가겠다는 생각이다.



다음으로 찾아볼 방법은 신용회복이다. 솔직히 미필 대출 찾는 사람 대부분이 이미 신용불량 상태인 경우가 많다. 이지경까지 왔으면 솔직히 대출로 돈을 떼우기가 어려워진다. 제대로 된 인생을 살고 싶다면 이 시점에서 신용회복위원회(전화번호 : 1600-5500)에 상담 요청을 하자.


여기서 신용교육을 받고 채무 조정을 받자. 그리고 이제 좀 성실하게 살아보자. 그리고 돈 쓸 일을 만들지 말고 군대에 빨리 다녀와서 조직 생활 좀 경험하고 빠르게 취직하도록 하자.


** Big Quadrangle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