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5일 목요일

소액 급전 할머니 정체는? (저신용자, 신용불량자 대상)

우리나라의 고금리 대출 경험자가 200만명이 넘는다고 한다. 그만큼 가계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고 저신용자나 신용불량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증거이다. 그리고 이런 현상을 반영한 것일까. 거리에 나가보면 사채 광고를 하는 할머니 같은 분들을 볼 수 있다. 이런 소액 급전 할머니 분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예전에 명동 사채 시장에서는 백할머니라 불리는 전설적인 큰손이 있었다. 당시에 백희엽 할머니가 관심 있다는 주식은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명동 거리에 50~60대 할머니, 할아버지 사채업자들이 주를 이루었다.

명동 증권가 전설 큰손 백희엽 할머니

사채 시장은 주로 일수나 월변으로 이뤄어진다. 언뜻 보면 갚을 수 있을 것 같은 금리이지만 잘 따져보면 법정 최고 금리인 24%를 훌쩍 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혹시라도 일수나 월변 같은 사채나 개인돈을 찾고 있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일수 대출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개인돈 대출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5가지


그리고 사채는 주로 소액으로 이뤄진다. 보통 10만원에서 30만원, 50만원 정도이며 많게는 100만원까지 가기도 한다. 게다가 복잡한 서류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당장 돈이 급한 사람들이 소액 급전 할머니를 찾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30만원, 50만원 정도는 어플로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자 (아래 글 참고)

30만원 소액 대출 방법과 소액 대출 어플 정리
50만원 소액 대출 가능한 방법 및 주의사항 (어플 종류 포함)

소액 급전 운영하는 할머니와 할아버지 분들 뒤에는 사채를 운영하는 조직이 연루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 지자체에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라면 추심 과정에서 최대한 법을 지킬테지만, 사채는 법의 테두리 밖에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대부업체 돈 안 갚으면 어떻게 될까?

신불자나 저신용 무직자는 대출이 어려워 이렇게 사채 운영하는 할머니를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채를 쓸 바에는 차라리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제도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필요하다면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보자.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어디일까? (1금융, 2금융, 대부업체 포함)
신용불량자 대출 cgi 이건 무엇일까? (신용불량자 대출 찾는다면)

** Big Quadrangle ad **

This Is The Newes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