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6일 목요일

대출금리할인 받는 방법 2가지


대출금리는 대출을 받을 때 가장 고려해야하는 요소 중에 하나이다. 특히 신용대출의 경우 은행과 같은 제1금융권에서는 4~7% 정도의 대출금리를 받고 있으며, 제2금융권은 7~20%, 대부업체가 있는 제3금융권에서는 20~30% 정도의 대출금리를 받고 있다. 이처럼 대출이자는 대출 받을 때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록 크진 않지만 작게나마 대출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 바로 금리를 깍아 달라고 직접 얘기하는 것이다. 무슨 소리냐고 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은행에서 대출 금리를 깍아 달라고 하면 정말 깍아 주는 경우가 있다. 왜냐하면 은행이나 대부업체의 일반 직원은 대체로 약 1% 내외, 팀장급은 2% 내외의 대출 금리 할인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출 상담을 받으면서 센스있게 대출금리 할인을 요구하면 의외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출금리를 할인 받는 두번째 팁은 대출 이벤트를 잘 찾아보는 것이다. 대출 할인 이벤트나 무이자 이벤트를 잘 찾아보면 의외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들이 있을 것이다. 대출도 역시 정보력이 생명인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계획적인 대출이라는 것이다. 계회적으로 대출일정을 잡아놓으면 평소에 대출 관련 이벤트를 검색하여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 Big Quadrangle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