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일 월요일

카드연체 시 발생하는 문제 및 주의점

신용카드는 대출과 비슷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무분별한 사용 습관을 가지고 사용하면 감당하지 못하는 빚을 지게될 수 있다. 비록 편리한 결제수단이지만 이처럼 신용카드를 잘못 사용하면 빚과 함께 많은 이자를 부담하게 지게되고 신용도가 하락하는 등 불이익이 따를 수 있다.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기 시작하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1. 신용등급 하락
우선 신용카드 연체를 5일 이상하게 되면 금융사통합시스템에 연체 내역이 통보되고 각 금융기관들은 이러한 연체내역을 조회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신용등급 평점에도 영향을 미처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된다. 간혹 본인의 카드 연체 사실을 모른채로 한 달 이상을 연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드 연체는 금액보다 기간과 회수를 더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유의해야한다. 

** Responsive ad **

2. 카드 사용 제한
연체가 지속되면 결국 카드 사용에 제한을 받는다. 카드 결제 뿐 만 아니라 신규 발급도 할 수 없게된다. 더불어 할부도 할 수 없게도고 은행권 대출에서도 부적격 판정을 받게된다.

3. 유의사항
카드 연체 시 발생하는 이런 부작용을 우려해서 급하게 카드연체 대납대출이나 카드 돌려막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더 악순환에 빠지는 길일 수도 있다. 따라서 평소 본인의 신용카드 사용을 통제하고 실수로 인한 연체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이체 등을 걸어 놓는 등 현명한 카드 사용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다.

** Big Quadrangle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