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4일 화요일

적립률높은카드 현명한 포인트 사용방법


아마도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찾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제 아무리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찾았다고 해도 정작 포인트를 제대로 적립하거나 사용하지 못하면 큰 의미가 없을 것이다.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선정할 때는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부가서비스를 확인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전을 많이 한다면 당연히 주유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선택하여야 하고, 해외 여행이나 출장이 많은 경우에는 스카이마일스 혜택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마트나 백화점에서 쇼핑을 자주 한다면 무이자 할부혜택이 있어야 하며, 본인이 여성이라면 여성에게 혜택을 많이 주는 여성전용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게 본인에 맞는 부가서비스를 확인하여 카드를 선택했다면 이제 본인의 포인트가 어떻게 적립이되고 현재 가지고 있는 포인트가 어느정도 되는지를 체크해야한다. 보통 카드명세서나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알 수 있지만 의외로 이런 것들을 관리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 포인트 혜택이나 적립방법 등이 헷갈린다면 엑셀로 정리해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 한가지 팁으로 가족 간에 포인트 혜택이 공유되는 상품이 있는데 만약 가족이 같이 카드를 만든다면 포인트 공유 혜택 및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가족 카드를 만드는 것이 좋다.


** Big Quadrangle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