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7일 금요일

햇살론 보증 보험료 확인하세요

햇살론은 서민 경제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다. 최근 햇살론을 통해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거나 생계비 지원을 받는 분들이 많은데, 햇살론 승인 후 보증 보험료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 보증 보험료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햇살론 보증 보험료란 햇살론 대출 대상자에 대한 보증 비용이다.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의 주관으로 실행되는 정부 대출 상품으로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담보로 하고 있다.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일반 은행이나 캐피탈 대출을 받지 못하는 저신용 서민들의 신용을 보증해주는데, 보통 햇살론 대출금의 85% 를 보증해주고 있다.

따라서 햇살론 대출을 받을 때는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에 대한 비용, 즉 햇살론 보증 보험료라는 것을 내게 되는 것이다. 보증료 금액은 보통 1500만원 대출을 받았다면 40만원 정도가 책정된다. 다만, 보증료 금액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금액은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확인해보면 될 것이다.


햇살론 보증 보험료는 대출을 받을 때 딱 한 번만 내도록 되어 있다. 대부분 햇살론 대출금을 통장으로 입금 받을 때 보증료가 원천 징수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그리고 햇살론 보증 보험료는 대출금을 조기 상환하면 일부분을 환급 받을 수도 있으니 알아두면 되겠다. 그리고 햇살론과 관련하여 다음 참고글들을 한 번 참고하길 바란다.

참고글
햇살론 보증료 문의 및 상담 내용 정리
햇살론 한도, 금리, 기간에 대한 오해 3가지
햇살론 취급은행 어디가 유리할까? (온라인 햇살론 포함)
햇살론 자격 및 대상자에 대해 꼭 알아야할 4가지

** Big Quadrangle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