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일 수요일

신용 불량자 대출 cgi 이건 무엇일까? (신용불량자 대출 찾는다면)

최근 구글 검색을 해보면 신용 불량자 대출 cgi 라는 검색어가 눈에 띈다. 신용 불량자 대출이 무엇인지는 알겠는데 cgi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신용 불량자 대출 찾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과 과연 cgi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먼저 신용 불량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나라 신용 등급 체계는 점수제로 전환되면서 점수 구간에 따라 신용등급을 구분한다. 보통 7~10등급을 저신용자라고 하는데, 장기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 불량 상태가 된다.

신용 대출은 신용을 담보로 하는 것인데 신용이 불량하다면 거의 대출이 어렵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용 불량자들이 긴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대출을 구하게 되는데 결국 대출이 되지 않아 불법적인 경로로 빠지게 된다.

그 중에 대표적인 불법 대출이 바로 내구제 대출이다. 내구제는 본인 명의를 빌려주고 핸드폰이나 인터넷 개통을 대신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내구제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자.


아무튼 내구제 대출을 검색해보면 따라오는 연관 검색어가 바로 신용 불량자 대출 cgi다. 아무리 찾아봐도 cgi에 대한 단서가 나오지 않았지만, 대충 credit guarantee insurance를 의미하는게 아닌가 싶다. 해석하자면 신용보증보험 정도일까.

아무튼 cgi가 무슨 뜻이든 신용 불량자 대출 cgi를 태그로 삼는 내구제 대출 유도 글이 많은데 주로 유명한 사이트 게시판이나 SNS를 이용해서 광고를 하고 있다.

알겠지만 명의를 빌려준다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 자칫 잘못하다간 그 명의로 개통된 핸드폰이나 인터넷에서 발생하는 모든 연체나 채무를 독박 쓸 수도 있다. 그러니 신용불량자로 대출이 어렵다면 신용 불량자 대출 cgi 같은 검색어를 찾지말고 어서 빨리 채무조정제도를 알아보자.

만약 너무 젊거나 소득이 전혀 없어서 대출이 안된다면 아르바이트나 뭐라도 일단 시작해보자. 아니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제도라도 빨리 찾아서 당장 실행해보자.

서울시 청년 일자리 센터 홈페이지

** Big Quadrangle ad **